default_setNet1_2

볼보건설기계,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조 부문 수상

기사승인 2022.01.10  10:07:35

공유
default_news_ad1

세계적인 굴착기 전문 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7일 열린 ‘2022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제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7일, ‘2022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총괄 임재탁 부사장이 참석해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사진제공=볼보그룹코리아>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고 한국언론인협회가 후원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해 소비자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고,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과 기관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올해 16회차를 맞았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는 생산, 판매, 마케팅, 연구개발을 포함한 비즈니스 활동의 전 영역에서 고객의 성공과 지속적인 성장 및 발전을 최우선 목표로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혁신적이며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볼보건설기계는 국내외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 개발과 더불어 다양한 기후 변화 이니셔티브 참여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을 약속하는 등 총체적인 관점에서의 기후 변화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전기 배터리 장비 ▲수소전지 장비 ▲엔진 솔루션 등 3가지 측면에서 e-모빌리티를 포괄하는 혁신 기술들을 융합한 스마트 장비 및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볼보건설기계는 자동화 기술(Automation), 전기구동식 장비(Electromobility), 디지털 연결 (Connectivity) 등 친환경 스마트 건설 분야의 앞선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세종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건설 자동화 부분 파트너사로 참여 중이다. 특히 세종 시범사업구역에 자사의 최첨단 미래 건설기술 장비들을 투입 및 검증하며 국내 스마트 건설기계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총괄 임재탁 부사장은 “2년 연속 대상 수상을 계기로 볼보건설기계가 업계의 고객감동경영 선두 주자로서 견고한 위치에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며 “고객이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업계 리더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2030년까지 하이브리드 굴착기, 전기 굴착기, 수소 굴착기 등 친환경 첨단 건설장비를 집중적으로 개발, 출시해 탄소 배출량 30% 감축 목표를 달성하고, 고객과 함께 ‘보다 나은 세상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헌수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