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지투파워,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 상업 운전 돌입

기사승인 2024.03.07  15:01:45

공유
default_news_ad1

-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으로 ESG 경영 실천

스마트그리드 전문기업 지투파워는 올 2월부터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의 상업 운전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는 태양광발전사업(IPP, Independent Power Producer)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 Special Purpose Company)으로 2023년 7월 지투파워의 100% 출자로 설립된 지투에너지의 제1호 태양광발전소다.

   
▲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 전경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는 강원도 횡성군 소재 동원시스템즈 횡성공장의 건물 지붕(면적 1만2727.5㎡)을 임차해 건설한 설치 용량 1605kw규모로, 이번 가동을 시작으로 20년 동안 전력을 생산·판매한다.

이번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를 소유 및 운영함에 따라 지투파워는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전력망 사업 인프라를 확보 및 운영 관리 노하우를 갖출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현재 추진 중인 가상발전소(VPP, Virtual Power Plant) 사업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지투파워의 이러한 사업다각화는 세계적인 RE100 움직임과 궤를 같이한다. 또한 신재생에너지원 확보가 미래 성장동력에 필수적이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는 지투파워의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다.

지투파워 신재생EPC사업팀 손영석 상무는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의 상업운전 개시는 지투파워가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헌수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