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환경재단-카론바이오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7.27  11:34:54

공유
default_news_ad1

- 2050 탄소제로 사회를 위한 상생플랫폼, 에코캠퍼스 설립에 기여

재단법인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사진우측))과 카론바이오 주식회사(대표 조진형.사진좌측))가 오늘(27일),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적 책임 실천과 공익활동 지원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친환경 벤처기업인 카론바이오 주식회사는 탈모 두피 제품 전문 기업으로 샴푸, 헤어토닉 등을 개발했다. 카론바이오 C3 샴푸와 C3 헤어토닉은 천연추출성분이 각각 68%, 97%가 함유되어 있는 친환경적 제품으로 국내최초 5 STAR 최고등급을 획득하였으며 탈모방지 및 발모 효능 또한 입증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카론바이오는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재단에 기부해 2050 탄소제로 사회를 위한 상생플랫폼, 에코캠퍼스 설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코캠퍼스는 정부·기업·시민 등 다양한 사회의 그린리더들이 힘을 모아 기후재난의 솔루션을 찾는 복합공간으로 환경재단에서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은 “에코캠퍼스는 2050 탄소중립을 위해 각계각층의 그린리더들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며 융합할 수 있는 아시아의 그린 허브가 될 것”이라며 “에코캠퍼스 설립을 통해 지구차원의 기후재난 문제를 정확히 알리고, 문제해결에 동참할 카론바이오와 같은 그린리더를 모으고 연결해서 혁신적인 대안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환경재단은 2008년 2월부터 산업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등 21개 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3차 기후변화 주간에 탄소중립 개념을 도입해 이산화탄소를 상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50 탄소중립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전민선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