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순환자원정보센터’로 종합적 폐기물 정보 이용

기사승인 2020.07.31  14:45:35

공유
default_news_ad1

부천시가 시민의 폐기물 재활용 촉진과 순환자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의 ‘순환자원정보센터’ 이용을 당부했다.

순환자원정보센터(www.re.or.kr)는 자원순환기본법에 의거 순환 자원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폐기물 순환이용 정보를 관리·제공하는 온라인 환경정보센터다.

폐기물과 재활용품 등의 품목거래를 하는 업체는 물론 폐기물을 배출하고 운반하며 처리하는 국민 누구나 정보 검색부터 폐기물 등 맞춤형 입찰·계약, 재활용 폐기물 신고까지 종합적인 이용과 참여가 가능하다.

   

시는 그동안 관내 폐기물 배출업체 재활용 관련 100여 개의 업체 대상으로 순환 자원정보센터 운영 홍보를 실시해왔다. 더 많은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SNS,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와 연계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해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공기관 DID와 환경전광판 등 오프라인 디지털 홍보를 강화해나갈 뿐 아니라 영세 기업과 소규모 유통업체에 대한 온라인 참여와 홍보의 한계를 고려해 오프라인을 통한 순환자원정보센터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권광진 자원순환과장은 “나에게는 쓸모가 없어진 물건이지만 재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의외로 많다”며, “순환자원정보센터는 자원순환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급자와 수요자간 맞춤형 거래를 지원하는 등 종합적으로 운영되니 시민과 폐기물 관계자 등의 적극적인 이용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순환자원정보센터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과 청소2팀(032-625-3185)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해경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