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19 건설·시설안전 혁신기술 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08.13  11:10:57

공유
default_news_ad1

- 건설·시설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 2019 건설‧시설안전 혁신기술 경진대회 포스터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2019 건설·시설안전 혁신기술 경진대회'를 통해 건설현장의 사고예방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시설물 유지관리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건설안전 표어/포스터 및 UCC, 현장에서의 우수사례를 공모 중에 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시설안전공단에서 주관하는 본 경진대회는 민간기업과의 상생‧협력 및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고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현장에 혁신기술이 적용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2019 건설안전 경진대회'와 '2019 시설안전 혁신기술 경진대회'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응모는  내달 22일까지 전용홈페이지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자격에 제한 없이,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후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5개 수상자(총 상금 3,600만원)를 선정하여 오는 11월 6일 시상 행사를 실시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새로이 시설물 안전확보를 위한 혁신기술 UCC 영상제작 공모전을 포함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 해로 3회째를 맞이한 본 경진대회는 오는 11월 6일 건설회관에서 ‘2019년 스마트 건설기술·안전대전’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산·학·연의 각계 건설인들이 모여 스마트 건설기술과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의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포럼, 전시회 등의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경옥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