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국립공원공단·한국관광공사, ‘대국민 여가 향상’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11.28  15:56:56

공유
default_news_ad1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11월 28일 한국관광공사 원주 본사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와 함께 ‘대국민 여가·휴양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좌)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우)국립공원공단 이사장 송형근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국립공원 내 코리아둘레길 구간의 안내사인 설치와 더불어 국립공원 탐방 활성화를 위한 트레킹 프로그램 운영 및 숨은 관광지 홍보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우리나라 외곽 길을 연결한 걷기 여행을 대표하는 코리아둘레길(4,550km) 중 국립공원을 통과하는 69.4km 구간에 안내사인을 새롭게 설치해 더욱 정확한 둘레길 안내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한국관광공사 홍보 플랫폼인 ‘두루누비’에 국립공원의 생태탐방원, 야영장 등 체류형 공원시설에 대한 홍보도 함께 추진하여 대국민 휴양서비스 향상에 노력한다는 것이다.

   

또한 양 기관은 ‘트레킹’을 주제로 한 새로운 관광 프로그램 개발·보급과 함께 국립공원의 숨은 관광지 발굴 및 홍보와 더불어, 양 기관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상호 교류해 다양한 관광 및 탐방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립공원의 숨은 매력들이 더 많이 알려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양질의 국민 여가·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옥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