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우수 환경보건 성과 시상식”개최

기사승인 2022.10.05  11:21:49

공유
default_news_ad1

환경부(환경부장관 한화진)와 환경보전협회(회장권한 대행 상근부회장 김혜애)는 지난 9월 30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육아방송 스튜디오에서 「제8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 우수 환경보건 성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22년 환경보건교육 학습공동체 대상 ‘초록지구를 위한 오늘의 한걸음’

이번 시상식은 제8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 뒷풀이 행사로 진행된 ‘환경유해인자 송 율동 챌린지’,‘환경보건교육 교보재 우수 활용 기관’ 시상과 더불어 환경보건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운영된‘2022년 환경보건교육 학습공동체 지원사업’시상까지 진행하였다.

   
▲ 2022년 환경보건교육 학습공동체 대상 ‘초록발자국’

환경유해인자 송 율동 챌린지는 약 3주간 온라인 대중평가를 통해 상위 10개 팀을 선정하였고, 환경보건교육 교보재 우수 활용 기관은 서면평가와 온라인 대중평가를 통해 총 2개팀(유아 1개, 초등 1개)을 선정하였다.

   
▲ 2022년 환경보건교육 학습공동체 최우수상 ‘다.보.호’

또한 환경보건교육 학습공동체는 환경보건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학습공동체별 결과보고서 및 성과물 심사를 통하여 총 20개 팀 중 6개 팀을 선정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었고,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와 연계하여 어린이 환경보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환경보건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2022년 환경보건교육 학습공동체 성과공유회 단체사진

아울러 시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학습공동체들이 개발한 환경보건교육 콘텐츠를 재가공하여 올해 12월 중 환경보건교육 온라인 학습터(https://keep.go.kr/chemistory)를 통해 보급할 예정이다.

환경보전협회 정보영 환경교육지원처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환경보건 사업을 운영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전민선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