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수도권대기환경청장, 부천시자원순환센터 방문

기사승인 2021.10.21  17:05:39

공유
default_news_ad1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안세창)은 10월 21일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부천시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해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협약 이행상황을 점검하였다고 밝혔다.

   
▲ 안세창 수도권대기환경청장(왼쪽 첫번째)은 10월 21일 부천시자원순환센터(경기도 부천시 소재)를 방문하여 미세먼지 배출 자발적 감축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

부천시자원순환센터는 계절관리제 기간(12~3월) 평소보다 강화된 배출 저감과 관리를 위해 환경부와 자발적 협약을 체결하고 방지시설의 예방적 정비와 최적 운영 등을 통해 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선도적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저감 효과를 극대화하고 민간부분의 계절관리제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12월보다 2개월 앞당겨 시행하고 있다.

   
▲ 안세창 수도권대기환경청장(왼쪽 두 번째)은 10월 21일 부천시자원순환센터(경기도 부천시 소재)를 방문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발적 협약 이행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

안세창 청장은 방지시설 운영 최적화 등 자발적 협약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이행과정에서 나타난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기업체와의 소통 기회도 마련하였다.

안세창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제3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사업장의 자발적 협약 이행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장 관계자에게 “대기 배출·방지시설의 주기적인 점검·관리를 통해 미세먼지 감축에 적극 협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민선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