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파주시, 토양검정 서비스 무료 지원

기사승인 2021.07.28  10:10:42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파주시는 과학영농 실현과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토양검정 서비스를 연중 무료 지원하고 있다.

토양검정 서비스는 땅의 영양 상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불균형 상태를 파악하고, 작물별로 적정 시비량과 토양개량 방법 등을 농업인에게 지도함으로써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가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영농 서비스다.

토양검정이 필요한 농가는 작물 수확 후 또는 파종 전에, 해당 농지 3~5개 지점에서 이물질과 겉흙을 제거하고 지면에서 15cm(과수원 30cm 내외) 깊이까지 흙을 채취해 균등하게 섞어 500g 정도를 농업기술센터 종합검정실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그동안 연간 4천여 점의 토양시료를 분석하고 적정시비량을 처방해 왔다. 농가 의뢰 토양검정 서비스 외에도 공익직불제 토양검사, 친환경인증, GAP인증 등의 토양검정을 신속하게 진행해 영농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토양의 정확한 양분 상태를 알고 시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토양검정을 통해 안전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연중무료 실시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종합검정실(031-940-4901, 4573)로 문의하면 된다.

이국현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