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환경공단‘덕분에 챌린지’동참, 의료진에 감사 표현

기사승인 2020.05.25  14:58:55

공유
default_news_ad1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25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방역 및 의료현장 등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고자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25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방역 및 의료현장 등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고자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를 사진 및 영상 등으로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방식의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장준영 이사장과 임직원 등이 참여했으며, 한국환경공단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에 해시태그 및 사진 등을 게재해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에 대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국환경공단은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피해지원 등을 위해 4개월 간 임원 급여 30% 반납, 마스크 6천여 장 및 방호복 2천 벌 등을 대구·경북지역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혈액 수급난 지원을 위해 3차례에 걸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으며, 인천지역 어린이 및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소독·방역 활동을 수행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임대료 및 관리비 면제 등 착한 임대인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점심시간 셔틀버스 운행을 통해 공단 임직원의 외부식당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매주 목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는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모든 국민의 가슴 속에 희망과 배려의 마음이 가득하기를 바란다”라며 “공단은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