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시, 제5기 그린환경 지킴이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0.02.13  09:12:25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3일 오전 11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환경보전 및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에 앞장설 제5기 그린환경 지킴이 발대식 및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린환경지킴이는 2011년 12월 활동을 시작해 올해로 10주년을 맞는다. 그동안 환경·녹지 분야에 대한 훼손, 오염, 관리부실 사항 및 개선의견 등 총 1,200여 건을 제보해 생활환경 개선에 큰 보탬을 주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 1월 시 홈페이지 공모와 구·군, 환경단체 추천을 통해 최종 선발한 63명(남자 31, 여자 32명)을 제5기 그린환경지킴이로 위촉한다. 그동안 50명으로 운영해오던 그린환경지킴이는 지역사회의 소통 강화 및 민간 네트워크 시정 참여 확대 등 활성화를 위해 13명을 증원하여 63명으로 구성하였으며, 그린환경지킴이 개개인 모두 환경·녹지 분야에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어 활동이 기대된다.

제5기 그린환경지킴이는 이번 발대식 및 워크숍에서 ▲에너지 및 자원 절약, 환경과 자연보호, 온실가스 감축 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함으로써 녹색생활 실천에 앞장 설 것 ▲생활 주변의 환경 및 녹지, 공원과 유원지 등 훼손 부분을 개선하고 바로잡아 깨끗하고 살기 좋은 환경도시 부산 구현에 앞장 설 것 ▲시정과 부산발전을 함께 고민하며 문제점을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녹색생태도시 건설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한편 부산시는 그린환경지킴이들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보활동 마일리지 부여, 활동 우수 지킴이에 대한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채민철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