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시설안전공단, 인도네시아에 기술 전수

기사승인 2019.09.11  13:40:42

공유
default_news_ad1

- 인도네시아 국가교량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 본격 추진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우리나라 특수교량 통합관리시스템 기술을 인도네시아에 전파하는 ‘인도네시아 국가교량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민간 계측 및 진단 전문기관인 ㈜이제이텍 및 ㈜다음기술단과 공동으로 수행중인 이 사업은 인도네시아 정부의 요청에 따른 국토교통부의 공적개발원조 사업이다.

   

사업진행을 위한 착수회의가 국토교통부, 공단, 인도네시아 공공주택사업부 고위관계자 및 국내 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월5일 자카르타에서  개최됐다.

착수회의를 통해 공공주택사업부 고속도로청(DG Highway) 공무원들과 1차년도 사업내용 및 수행방안에 대해 논의한 공단은 시설물 유지관리 상호협력 MOU 연장, MPWH 사무실 개설, 연례회의 개최 일정 등 세부사항에 대한 협의도 함께 진행했다. 공단은 협의의사록 서명, 시설물 유지관리 상호협력 MOU연장 등을 통해 사업의 원활한 수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국가교량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2년 간 한국국제협력단의 ODA 사업으로 진행됐던 인도네시아 국가시설물 안전진단 역량강화사업의 후속 프로젝이다. 올해 7월부터 2023년까지 4년 간 총 45억원 규모로 추진될 예정이며 현수교, 사장교 등 특수교량 통합유지관리 프레임워크 수립, 통합유지관리센터 구축, 국가교량 유지관리 매뉴얼 작성, 인도네시아 공무원 및 기술자 초청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착수회의를 마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경희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