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수도권대기환경청장,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축 위한 정책대화

기사승인 2024.05.17  09:27:57

공유
default_news_ad1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박륜민)에서는 지난 16일, 서울역 인근의 회의실(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에서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제2차 정책대화를 개최하였다.

   
▲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이 지난 16일 서울역 인근 회의실(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에서 열린 ‘제2차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축 정책대화’에서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성·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수도권대기환경청)

이번 제2차 정책대화에서는 학계, 지자체 등 관련 전문가 16여 명이 참석하여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가칭: 수도권대기정책협의회) 구성·운영(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가운데)이 지난 16일 서울역 인근 회의실(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에서 열린 ‘제2차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축 정책대화’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도권대기환경청)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이번 논의 내용을 토대로 수도권대기정책협의회(가칭)를 구축하여 올해 하반기부터 분기별 1회 정기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앞으로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가칭: 수도권대기정책협의회) 운영을 통해 “정부·지자체·민간이 상호 간 정보를 공유하고, 수도권 지역 현안 해결과 대기환경정책 이행에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민선 기자 webmaster@ecolaw.co.kr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